추천 스크랩
다음, ‘교통정보’도 모바일웹 속으로 다음, ‘교통정보’도 모바일웹 속으로 필승  
다음이 모바일웹 서비스를 잇따라 강화하는 움직임이다. 다음은 9월 들어 모바일웹에서 장소 검색시 3D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 ‘로드뷰’로 실제 거리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한 데 이어 가격비교 서비스 ‘쇼핑하우‘도 모바일웹에서 ..
다음,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다음,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기업 철학과 미래비전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변화’란 부제가 붙은 이 보고서는, 다음이 1995년 창립 이후 펼쳐온 지속가능경영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담았다. 이 보고서에는 특히 이해관계자들과 인터뷰 등을 통해 ..
다음, ‘이용자 맞춤 검색’ 서비스 시작 다음, ‘이용자 맞춤 검색’ 서비스 시작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이용자 선호도에 따라 검색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검색설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검색설정’ 서비스는 일방향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기존 검색 서비스와 달리, 이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정 기능을 ..
다음, 라이코스 매각…426억원에 인도 회사 품에 다음, 라이코스 매각…426억원에 인도 회사 품에 필승  
검둥개 ‘라이코스‘가 6년간의 동거를 끝내고 다음커뮤니케이션 품을 떠난다. 새 둥지는 인도계 인터넷 검색마케팅 업체다. 다음은 8월16일 자회사 라이코스를 와이브랜트에 미화 3600만달러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8월13일 기준으로, 우리 돈으로 42..
누리꾼 릴레이 모금으로 만드는 ‘7일간의 기적’ 누리꾼 릴레이 모금으로 만드는 ‘7일간의 기적’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MBC 휴먼 프로그램 ‘7일간의 기적’과 함께 매주 희망모금을 진행한다. 다음은 우선 ‘7일간의 기적’에 소개되는 사연에 대해 누리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 희망모금에 ‘7일간의 기적’ 페이지를 열고 모금을 전개한다. 모인 기금은 각 사연마다..
아이폰 다음 지도에서 ‘근처 맛집~’ 외쳐봐 아이폰 다음 지도에서 ‘근처 맛집~’ 외쳐봐 모바일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를 아이폰용 ‘Daum 지도‘ 응용프로그램(앱)에 적용한다. 지난 6월 통합 서비스 앱 ‘Daum’에 한국어 음성검색을 처음 도입한 데 이어, 두 번째 적용 사례다. 아이폰 ‘..
다음도 휴대폰으로 장소 ‘찜’…아이폰용 ‘다음 플레이스’ 앱 출시 다음도 휴대폰으로 장소 ‘찜’…아이폰용 ‘다음 플레이스’ 앱 출시 필승  
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LBSNS)에 국내 포털들이 하나둘 발을 들이밀고 있다. 지난 7월초 파란이 ‘아임IN’을 선보인 데 이어, 7월21일에는 다음이 ‘다음 플레이스‘를 선보이며 스마트폰 기반 장소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
[현장] 이로운 웹서비스의 향연,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현장] 이로운 웹서비스의 향연,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필승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이 6월19일 0시부터 20일 정오까지 열린 ‘36시간 캠프’를 끝으로 80여일에 걸친 마라톤을 완주했다. 9개 참가팀 가운데 우승은 ‘친절버스’를 제작한 식스팩(6-Pack)팀에 돌아갔다.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은 ‘세상을 바꾸는 36..
사진으로 보는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36시간 사진으로 보는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36시간 필승  
36시간동안 진행된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는 ‘친절버스’를 만든 식스팩팀 우승으로 끝났지만, 아이디어를 낸 시민들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를 구현한 9개팀 모두가 주인공이다. 36시간동안 토막잠을 자며 아이디어를 짜고, 코드를 조합하고, 디자인을 입힌 ‘소셜 ..
“지금 만들러 갑니다”…’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개막 “지금 만들러 갑니다”…’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개막 필승  
‘세상을 바꾸는 36시간’이 오늘 밤 자정, 시작된다.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은 재능을 이로운 일에 기부하고픈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의 협업 프로젝트다. 우리 사회가 처한 문제들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6월16일, 하루 동안 e역사를 담아보자 6월16일, 하루 동안 e역사를 담아보자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하는 디지털 정보보존 운동 ‘e하루 616‘이 어느덧 6회째를 맞았다. 올해도 변함없이 인터넷의 하루를 역사로 담는 행사가 열린다. 6월16일 하루만이라도 누리꾼이 십시일반 힘을 보태, 빠르게 변화하고 사라지는 ..
종이는 숲이다 종이는 숲이다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녹색연합과 함께 ‘종이는 숲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4일 오후부터 1년동안 다음 하이픈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작은 습관을 바꿔 종이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살리자는 뜻으로 마련됐다. ‘푸른 숲을 ..
다음표 아이폰 문자대화 앱, ‘다음 마이피플’ 다음표 아이폰 문자대화 앱, ‘다음 마이피플’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7번째 아이폰용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놓았다. 주인공은 ‘다음 마이피플‘이다. 마이피플은 아이폰용 문자대화 앱이다. 말 그대로 같은 아이폰 이용자끼리 앱을 설치한 뒤 3G망과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듯 대..
한메일, 1년에 200MB씩 커진다 한메일, 1년에 200MB씩 커진다 필승  
한메일이 새단장했다. ‘한메일 익스프레스’ 판올림 이후 3년여 만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본 웹메일 용량은 기존 100MB에서 10GB로 커졌다. 게다가 초당 약 6바이트씩 웹메일 용량이 꾸준히 늘어나도록 했다. 1년이면 대략 200MB씩 저장 공간..
‘MS 아웃룩 2010′, 다음 지도를 품안에 ‘MS 아웃룩 2010′, 다음 지도를 품안에 필승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허니문’이 깊어지는 모양새입니다. 5월19일 공식 출시된 ‘MS오피스 2010′에서 이같은 조짐이 엿보이는군요. 새로 선보인 MS오피스 2010 가운데 ‘MS아웃룩 2010&#..
누리꾼 십시일반, “우리 아이 성 지켜주세요” 누리꾼 십시일반, “우리 아이 성 지켜주세요”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 성폭력 문제를 근절하고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자 5월31일까지 아동 성 보호 기금을 마련하고자 ‘이제 우리가 지켜줄게‘ 희망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날 희망캠페인은 아동 성폭력 예방을 통해 어..
다음 통합검색, 거리 사진 바로 띄운다 다음 통합검색, 거리 사진 바로 띄운다 필승  
다음이 ‘장소 검색’ 서비스를 판올림했다. 주요 변화는 두 가지다. 검색창에 ▲구체적인 장소명을 검색하면, 통합검색 결과에 실제 거리 사진을 바로 띄워주고 ▲두루뭉술한 지역이나 장소를 검색하면, 해당지역 주요 장소나 업종 카테고리를 추천해줘 원하는..
CI 바꾼 다음, “최고의 검색 품질, 모바일로 확장” CI 바꾼 다음, “최고의 검색 품질, 모바일로 확장”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변화 물결이 일렁인다. ‘검색’과 ‘모바일’에 눈길이 제대로 꽂힌 모양새다. 변화는 전방위로 진행된다. 우선 이름표부터 바꿨다. 10년만에 새로운 기업 이미지 통합 작업(CI)을 공개하며 혁신과 도약에 대한 ..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