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교통정보’도 모바일웹 속으로 | 필승 | |||
다음이 모바일웹 서비스를 잇따라 강화하는 움직임이다. 다음은 9월 들어 모바일웹에서 장소 검색시 3D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 ‘로드뷰’로 실제 거리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한 데 이어 가격비교 서비스 ‘쇼핑하우‘도 모바일웹에서 .. | ||||
다음,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기업 철학과 미래비전을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변화’란 부제가 붙은 이 보고서는, 다음이 1995년 창립 이후 펼쳐온 지속가능경영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담았다. 이 보고서에는 특히 이해관계자들과 인터뷰 등을 통해 .. | ||||
다음, ‘이용자 맞춤 검색’ 서비스 시작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이용자 선호도에 따라 검색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검색설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검색설정’ 서비스는 일방향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기존 검색 서비스와 달리, 이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정 기능을 .. | ||||
다음, 라이코스 매각…426억원에 인도 회사 품에 | 필승 | |||
검둥개 ‘라이코스‘가 6년간의 동거를 끝내고 다음커뮤니케이션 품을 떠난다. 새 둥지는 인도계 인터넷 검색마케팅 업체다. 다음은 8월16일 자회사 라이코스를 와이브랜트에 미화 3600만달러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8월13일 기준으로, 우리 돈으로 42.. | ||||
누리꾼 릴레이 모금으로 만드는 ‘7일간의 기적’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MBC 휴먼 프로그램 ‘7일간의 기적’과 함께 매주 희망모금을 진행한다. 다음은 우선 ‘7일간의 기적’에 소개되는 사연에 대해 누리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 희망모금에 ‘7일간의 기적’ 페이지를 열고 모금을 전개한다. 모인 기금은 각 사연마다.. | ||||
아이폰 다음 지도에서 ‘근처 맛집~’ 외쳐봐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를 아이폰용 ‘Daum 지도‘ 응용프로그램(앱)에 적용한다. 지난 6월 통합 서비스 앱 ‘Daum’에 한국어 음성검색을 처음 도입한 데 이어, 두 번째 적용 사례다. 아이폰 ‘.. | ||||
다음도 휴대폰으로 장소 ‘찜’…아이폰용 ‘다음 플레이스’ 앱 출시 | 필승 | |||
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LBSNS)에 국내 포털들이 하나둘 발을 들이밀고 있다. 지난 7월초 파란이 ‘아임IN’을 선보인 데 이어, 7월21일에는 다음이 ‘다음 플레이스‘를 선보이며 스마트폰 기반 장소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 | ||||
[현장] 이로운 웹서비스의 향연,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 필승 | |||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이 6월19일 0시부터 20일 정오까지 열린 ‘36시간 캠프’를 끝으로 80여일에 걸친 마라톤을 완주했다. 9개 참가팀 가운데 우승은 ‘친절버스’를 제작한 식스팩(6-Pack)팀에 돌아갔다.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은 ‘세상을 바꾸는 36.. | ||||
사진으로 보는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36시간 | 필승 | |||
36시간동안 진행된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는 ‘친절버스’를 만든 식스팩팀 우승으로 끝났지만, 아이디어를 낸 시민들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를 구현한 9개팀 모두가 주인공이다. 36시간동안 토막잠을 자며 아이디어를 짜고, 코드를 조합하고, 디자인을 입힌 ‘소셜 .. | ||||
“지금 만들러 갑니다”…’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 개막 | 필승 | |||
‘세상을 바꾸는 36시간’이 오늘 밤 자정, 시작된다.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36‘은 재능을 이로운 일에 기부하고픈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의 협업 프로젝트다. 우리 사회가 처한 문제들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 ||||
6월16일, 하루 동안 e역사를 담아보자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하는 디지털 정보보존 운동 ‘e하루 616‘이 어느덧 6회째를 맞았다. 올해도 변함없이 인터넷의 하루를 역사로 담는 행사가 열린다. 6월16일 하루만이라도 누리꾼이 십시일반 힘을 보태, 빠르게 변화하고 사라지는 .. | ||||
종이는 숲이다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녹색연합과 함께 ‘종이는 숲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4일 오후부터 1년동안 다음 하이픈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작은 습관을 바꿔 종이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살리자는 뜻으로 마련됐다. ‘푸른 숲을 .. | ||||
다음표 아이폰 문자대화 앱, ‘다음 마이피플’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7번째 아이폰용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놓았다. 주인공은 ‘다음 마이피플‘이다. 마이피플은 아이폰용 문자대화 앱이다. 말 그대로 같은 아이폰 이용자끼리 앱을 설치한 뒤 3G망과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듯 대.. | ||||
한메일, 1년에 200MB씩 커진다 | 필승 | |||
한메일이 새단장했다. ‘한메일 익스프레스’ 판올림 이후 3년여 만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본 웹메일 용량은 기존 100MB에서 10GB로 커졌다. 게다가 초당 약 6바이트씩 웹메일 용량이 꾸준히 늘어나도록 했다. 1년이면 대략 200MB씩 저장 공간.. | ||||
‘MS 아웃룩 2010′, 다음 지도를 품안에 | 필승 |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허니문’이 깊어지는 모양새입니다. 5월19일 공식 출시된 ‘MS오피스 2010′에서 이같은 조짐이 엿보이는군요. 새로 선보인 MS오피스 2010 가운데 ‘MS아웃룩 2010.. | ||||
누리꾼 십시일반, “우리 아이 성 지켜주세요”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 성폭력 문제를 근절하고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자 5월31일까지 아동 성 보호 기금을 마련하고자 ‘이제 우리가 지켜줄게‘ 희망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날 희망캠페인은 아동 성폭력 예방을 통해 어.. | ||||
다음 통합검색, 거리 사진 바로 띄운다 | 필승 | |||
다음이 ‘장소 검색’ 서비스를 판올림했다. 주요 변화는 두 가지다. 검색창에 ▲구체적인 장소명을 검색하면, 통합검색 결과에 실제 거리 사진을 바로 띄워주고 ▲두루뭉술한 지역이나 장소를 검색하면, 해당지역 주요 장소나 업종 카테고리를 추천해줘 원하는.. | ||||
CI 바꾼 다음, “최고의 검색 품질, 모바일로 확장” | 필승 | |||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변화 물결이 일렁인다. ‘검색’과 ‘모바일’에 눈길이 제대로 꽂힌 모양새다. 변화는 전방위로 진행된다. 우선 이름표부터 바꿨다. 10년만에 새로운 기업 이미지 통합 작업(CI)을 공개하며 혁신과 도약에 대한 .. |
1